본문 바로가기
일상

한달만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(구글 애드센스 승인 지연되고 있다면)

by 포치타치타 2023. 3. 8.
반응형

이 글은 
아래처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이들에게
도움을 줄 수 있길 바라며 쓴 글이다.

 

아마 내 생각이 맞다면 

위와 같은 화면으로 몇주, 또는 몇달째

언제 승인되나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.

나 또한 그랬으니
 
어디 안내문구를 보면
보통 2주 내 승인처리 된다고 적혀있으나
내 블로그는 한달이 넘도록 소식이 없었다.
 
그렇다고 방문자수가 적냐?
매일 100명이 넘게, 그리고 300명 가까이도 찍었던 날이 있다.
 
그러면 포스팅 된 글이 적냐?
32건이면 적은글은 아닐거다
 
광고성 글을 많이 썼느냐?
초기에는 아니라고 할 수 없지만
지금은 거의 맛집, 여행, 나머지는 일상 글이다.
 
그러면 글자 수가 적냐?
내 글을 보면 알겠지만
꽤나 정성스럽게 사진과 글을 채워넣었다.
 
뭐가 문제인지 모르던 중

구글에 문의를 해보았다.

 

위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누르면
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
맨 아래에서 2번째였나에 '의견'이었나

아무튼 구글에 문의를 보내는 메뉴가 있다.

 
그 메뉴를 활용해보았다.

일단 구글이 미국에 있기 때문에

영어로 보냈다.

영어를 못하진 않지만
내 콩글리쉬에 구글 본사직원이 놀랄까바
구글이 만든 번역기를 이용해 번역해보았다.
대충 의미는
너희가 빨리 승인안해주서 내가 딥빡 상태다라고...
보내고 싶었지만 최대한 정중하게 적었다.
 
이 글을 적고나서 아래 스크린샷을 하는 버튼이 있는데,

그냥 누르면 자동으로 스크린샷 후 첨부된다.

 
그리고 제출을 했다.
 
이렇게 보내는걸 어제 오후 2~3시쯤 한번
그리고 집에서 자기전에 한번 더 보냈는데,
 
이럴 수가....
거의 한달째 변화없던 내 애드센스 화면이

오늘 아침에 바뀌어 있다.

 

물론, 내 글을을 보면 알겠지만
애드센스 광고도 달려있는 상태이다.
 

그리고 추가로

매일 1~2정도 되던 구글유입이 몇배나 높아졌다.

 
이건 마침 구글 서치콘솔에 요청했던 색인요청이
마침 승인되어 노출이 잘 되었을 수도 있겠지만
아무튼 기분은 좋다.
 
자... 결론!
 
나처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꽤 오랫동안 안난다면
 

애드센스 메뉴의 의견을 활용하여

승인요청 메시지를 보내볼 것!!

 
해보고나서 후기 댓글로 달아봅시다.
저만 잘 된건지 궁금하네요 ㅎㅎ
 
 

반응형

댓글